티스토리 뷰


두 살 때부터 IQ/EQ/CQ 시리즈를 해 왔는데요, 다른 스티커북보다 색감도 예쁘고, 그림도 귀엽고 무엇보다, 아이 수준에 적정하게 만들어진 것 같아서 좋아요. 네 살이 되니, 옆에서 알려주지 않아도 혼자서 하네요. 그만큼 이해하기도 쉽게 되있어요. 사실, 스티커북 돈만 버리는 거라고 생각하기도 했는데, 삼성시리즈는 아이가 다시 들춰보고 물어보고 해서 돈아깝진 않네요ㅋ
스티커 놀이를 하며 아이들의 EQ, IQ, CQ를 쑥쑥 키워 주세요!


●EQ 스티커북
1.단순히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쓰는 활동과는 달리 어린이 스스로 생각하여 알맞은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하는 EQ(감성 지수)를 높이는 입체적인 학습 교재입니다.
2.어린이가 재미있어 하는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통해 그림을 보고 생각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꾸미면서 집중력, 사고력, 창의력 등을 키워 줍니다.
3.200~400여 개의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함으로써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과 EQ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자아 존중감을 갖게 합니다.

●IQ 스티커북
1.어린이가 재미있어 하는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통해 어린이가 놀이하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2.어린이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 주는 활동을 도형, 분류, 비교, 공간 지각, 규칙 배열 등의 영역으로 나누어 연령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구성했습니다.
3.200~400여 개의 스티커를 떼어 붙이면서 눈과 손의 협응력 및 집중력을 키워 주고, 스스로 사고하여 문제를 해결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게 해 줍니다.

●CQ 스티커북
1.단순히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쓰는 활동과는 달리 어린이 스스로 생각하여 알맞은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하는 CQ(창의성 지수)를 높이는 입체적인 학습 교재입니다.
2.어린이가 재미있어 하는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통해 그림을 보고 생각하여 상황에 맞는 적절한 창의성을 발휘하면서 유창성, 유연성, 민감성, 구체성, 상상력 등을 키워 줍니다.
3.200~400여 개의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함으로써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과 CQ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자신감을 갖게 합니다.


구성
●EQ 스티커북
1.EQ 2, 3세: 동물, 바다 속, 달콤 나라 등을 꾸미며 풍부한 감성을 키울 수 있고,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통해 집중력과 손의 조작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2.EQ 3, 4세: 괴물 나라, 동화 나라, 곤충 나라 등을 꾸미며 상상하여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릅니다.
3.EQ 4, 5세: 주위의 사물 꾸미기에서 상상하여 꾸미기까지 풍부한 감성을 길러 줍니다. 다양하고 정교한 스티커 놀이를 통해 성취감과 문제 해결력을 기릅니다.

●IQ 스티커북
1.IQ 2,3세: 지능 발달에 도움이 되는 규칙 배열, 수의 활용 등으로 구성했으며, 즐거운 스티커 놀이를 통해 집중력과 손의 조작 능력을 기릅니다.
2.IQ 3,4세: 도형, 분류, 비교, 공간, 지각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했으며 재미있는 스티커 놀이를 통하여 논리적 사고력을 기릅니다.
3.IQ 4,5세: 앞 단계보다 난이도 있는 분류, 부분과 전체, 도형 등으로 구성했으며, 직접 스티커를 떼어 붙이면서 집중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릅니다.

●CQ 스티커북
1.CQ 2,3세: 민감성, 유창성, 유연성, 구체성 등의 영역으로 구성했으며, 재미있는 스티커 놀이를 통해 창의력을 길러 줍니다.
2.CQ 3,4세: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스티커를 떼어 붙이면서 창의적인 상상력과 표현력을 길러 줍니다.
3.CQ 4,5세: 창의력의 중요 6가지 영역을 균형있게 구성했으며, 스티커 놀이를 통해 상상하며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줍니다.



IQ스티커북 만 4 · 5세
EQ스티커북 만 4 · 5세
CQ스티커북 만 4 · 5세

 

교수 · 헤드헌터

고학년이 되면, 아이들이나 부모들이 부쩍 진로교육에 중점을 둔다. 이런 저런 진로 책들을 권해보게 되지만, 솔직히 대부분 책들이 좀 두껍게 되어있고, 내용의 특성상 책이 좀 딱딱하다. 헌데, 이 주니어 김영사 ,직업교과서 시리즈 중 하나인 , 교수 /헤드헌터 책은,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으면서도 모든 궁금한 내용을 다 갖추어서 좋다. 아이가 부담이 없어 , 제자리에서 여러 직업군을 두로 읽어보고 이것 저것 질문을 한다. 무엇보다도 , 어른들에게 조차도 2

ghes.tistory.com

 

황산강 베랑길

황산강 베랑길-자전거 타고 조선에 가다 북뱅크 5학년인 아들은 본격적으로 2학기때부터 역사에 대해 배우기때문에 방학동안 역사에 관한책을 되도록이면 많이 읽도록 하고있다. 요즘 자전거에 푹 빠져있는 아들에게 자전거를 타고 역사속으로 간다면 더 집중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조선 시대이기에 망설임 없이 함께 읽어보기로 했다. 주인공은 초등학생 6학년 태양이. 태양이는 모험을 좋아하는 아이인데 엄마의 쉴 새 없는 잔소리

ilanfo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