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돌잡이 수학 세트

천송희 2023. 11. 21. 18:54

끼리끼리 나란히 / 분류놀이 / 종류 / 스토리텔링 수학놀이 돌잡이 수학 / 유아수학 / 세이펜 / 천재교육         스토리텔링 수학놀이에 푹 빠진 아들은 세이펜과 책을 건네주니..이렇게 좋아해요. 재미있는 놀이와 실생활에서 아이가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통해서 아이의 수학적 기초개념을 잡아줄 수 있는 돌잡이 수학 !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많은 이유가 있어요. 기능북으로 되어 있고, 재미난 음원을 확인이 가능하도록 세이펜이 적용되었다는 점이죠. 특히 한글로 익힌 수학 개념을 영어로 들어볼 수 있다는 점 !! 정말 가격 대비 최고의 수학놀이 책이 아닌가 싶어요...^^           끼리끼리 나란히 글 이지연 / 그림 윤유리     수학적 분류능력은 다양한 분류 경험을 통해서만 수학적인 분류 능력을 익힐 수 있다고 해요. 책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해주는 돌잡이 수학!! 분류놀이를 통해서 아이는 수학적 분류능력을 키울 수 있지요. 분류놀이 중 색, 모양, 종류 는 가장 기본이 되는 분류 기준인데요. 이번에 아이와 함께 한 책은 종류 에 대한 분류놀이랍니다.               세이펜으로 책표지를 관찰해요. 공도 선택해보고, 아이가 좋아하는 로봇과 자동차고 콕콕~~ 선택해보았어요. 우아~ 효과음을 들을 수 있어요. 로봇은 삐리리 삐리리..ㅎㅎ 자동차는 119 구급차 애애애앵~ 공은 공이 튀기는 소리~ 정말 이런 효과음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롭게 해주는 듯 해요. 너무 좋아서 책을 펼치기 전부터 싱글벙글이랍니다.             방안이 장난감으로 어질러져 있어요. 공도 보이고, 경찰차, 소방차 로봇 등등 다양한 장난감들이 여기저기~~ 아이이라면 늘 이런 모습과 익숙하죠. 뭐든지 꺼내서 방안에 펼쳐놓아서 늘 우리집은 이런 광경이 아무렇지도 않아요...ㅎㅎ         장난감 소리를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어서 아이는 너무 좋아해요. 첫 페이지부터 흥미로운지...다음 페이지로 넘길 생각을 하지 않더라구요.^^           어질러져 있는 방을 정리할까요? 공은 공끼리 정리해요.   아이는 공? 음~ 공~~~ 공을 열심히 찾으면서 공을 하나씩 짚어가며 숫자도 세어 보았어요.          공은 정리를 끝냈고...이번에는 자동차 !! 자동차는 자동차끼리 정리해요. 자동차를 하나씩 세이펜으로 선택해서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소리를 들을 수 있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차 종류가 모두 나와서 더욱더 좋아해요.               로봇은 로봇끼리 정리를 했어요. 로봇은 로봇끼리. 정리를 모두 마치고 신나하는 아이~ 주인공 아이처럼 아이도 만세를 부르면서 좋아했어요. 타공책을 통해서 장난감이 공은 공끼리, 자동차는 자동차끼리, 로봇은 로봇끼리... 정리된 모습을 더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종류별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자연스럽게 수학적 분류기준을 세우고, 아이가 직접 분류하는 능력이 생길 것 같아요.         [ Mom & Me 놀이책 ]         놀이책 활동으로 확장하는 수학놀이 !! 아이는 Mom & Me 놀이책을 통해서 생각놀이, 마주놀이, 음악놀이, 공작놀이, 말놀이 등등 다양한 수학놀이를 통해서 반복하면서 종류별 분류하기를 배울 수 있어요.              생각놀이   그림을 보고 같은 종류의 장난감을 끼리끼리 모이도록 장난감 스티커를 붙여보는 활동이에요. 책장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해보고, 각각의 칸에 어떤 종류의 물건을 붙여야 할지..먼저 살펴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 놀이스티커에서 해당 스티커를 떼어내어 아이에게 주었더니 알아서 아이가 스티커를 붙여주었어요. 끼리끼리... 끼리끼리 ... 말까지 해주더라구요..ㅎㅎ               책으로 분류에 대한 개념과 분류기준에 대해서 배워보았어요. 끼리끼리 라는 단어도 반복적으로 들으면서 아이는 어떤 뜻인지 정확하게 알게 된 듯 해요. <끼리끼리 나란히>의 책에서 나오는 장난감은 우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인 공, 자동차, 로봇의 등장으로 더 애착이 생기는 것 같아요. 책과 놀이책을 마무리 하고도 이렇게 한동안 책을 끌어안고 내려놓지 않더라구요..ㅎㅎ   재미있는 수학놀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돌잡이수학 ! 돌잡이 시리즈 돌잡이 한글, 돌잡이 수학 모두 우리 아이를 쑥쑥 성장하게 해주는 고마운 그림책이네요.          

평생 수학이 쉬워지는 생애 첫 수학놀이책 [돌잡이 수학]은 첫돌부터 세 돌 까지의 영유아들이 4개 영역(수놀이, 분류놀이, 비교놀이, 공간놀이)의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수학 놀이책입니다. 아이가 재미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하듯 책을 가지고 노는 동안 수학 개념을 감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영아의 인지 발달을 고려한 [돌잡이 수학]으로 아이의 수리적 지능 향상과 논리력을 길러주세요!

그림책

수놀이
1 사이좋게 하나 하나씩
2 하나 둘 셋 꾹 찍으면
3 열 살만큼 후후

분류놀이
1 담아봐요 착착착
2 모두모두 모이면
3 끼리끼리 나란히

비교놀이
1 아크다 어작다
2 무럭무럭 쑤욱쑥
3 골고루 맛있게 냠냠냠

공간놀이
1 찾았다 짝짝짝
2 줄을 서요 차례차례
3 생일 선물이 짜잔

놀이책

생각놀이
마주놀이
음악놀이
공작놀이
말놀이

댓글